[애드센스] 블로그 시작한지 2주만에 애드센스 심사 합격한 비법!

드래그를 할 수 없습니다.

드래그를 할 수 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 챌린지 & 데일리 팁 기록

[애드센스] 블로그 시작한지 2주만에 애드센스 심사 합격한 비법!

by 끌로에 2022. 1. 22.

[애드센스] 블로그 시작한 지 2주 만에 애드센스 심사 합격한 비법!

 

안녕하세요~ 끌로에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시작한지 2주 만에 애드센스에 합격한 비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맞아요 제 이야기에요)

 

 

블로그를 개설한 것은 2021년 12월 26일이고, 글을 처음으로 공개로 설정한 것은 2022년 1월 1일이에요.

그 사이에 애드센스에 심사를 요청했고, 2022년 1월 13일! 단 한 번만에 합격했답니다. (짝짝짝)

아래처럼 메일로 계정이 활성화되었다고 나오더라고요

 

감격의 애드센스 합격 화면

 

저도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이후에

많은 자료를 찾아보며 합격 케이스를 분석하고, 꿀팁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그중에 많은 분들이 얘기한 내용을 요약해보겠습니다.

 

 

우선, 애드센스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아래 항목들을 지켜주셔야 해요.

 

1. 카테고리 수가 많지 않을 것
2. 글을 작성할 것 (글이 없으면 심사 신청을 못해요)
3. 블로그 제목을 자주 바꾸면 좋지 않아요! (저는 합격하고 바꿨어요)
4. RSS 설정은 50까지!
5. URL 설정은 숫자가 아닌 "문자"
6. 모바일 최적화는 사용하지 않기
+ 저만의 꿀팁은,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으신 후 바로 심사를 신청하라는 것이에요.
여러 번 떨어지는 분들도 있지만, 결국 합격할 거라면 실패도 빨리 하는 게 좋겠죠?

 

저는 1월 1일 처음 글을 공개로 돌리고, 1월 3일에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했어요.

애드센스는 이 링크에 들어가셔서 신청하면 된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아래처럼 메일이 옵니다.

 

이제 할 일은.. 심사 결과를 기다리며 글을 올리는 것뿐.

글을 작성하실 때 누군가는 사진을 20장 이상, 글자 1,000자 이상 작성해야 한다고 하고,

다른 누군가는 사진을 많이 안 올려도 합격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글을 꾸준히 5개월간 작성하신 분도 합격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는 것을 보면

합격 기준과 알고리즘이 알기 어려운 것 같아요.

 

 

(제 생각)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에요!

저는 고화질의 사진을 많이 첨부하지도 않았고, 글자 수가 1,000자가 되지 않는 포스트도 여럿 있었거든요.

제가 서칭 한 꿀팁과 저의 경험을 통해 보자면, 심사 신청 이후에는 아래 내용을 지켜주시면 좋아요.

 

1. 심사부터 합격까지 1~2주간 글을 자주(매일) 올린다.
2. 매일 올리기 어려우면 예약 발행 적극 활용한다.
3. 검색 키워드가 될만한 것들을 태그에 적어준다.
4. 글 작성 시 제목을 본문에 써준다. ("제목" 서식 적용)
5. 이미지는 최소 1개 넣어준다.
6. 글 작성 후 맞춤법 검사 꼭 하기
7. 한 번 작성한 글을 되도록 수정 안 하기
(근데 저는 거의 모든 글을 여러 번 수정했어요ㅋㅋㅋㅋ)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은 "꾸준함".

저도 대단한 포스팅을 하지는 않았는데 거의 매일,

주 7회 이상 포스팅을 해서 합격한 게 아닌가 싶어요.

 

 

블린이 여러분! 함께 애드센스 해봐요!

광고 최적화에 대해서 또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

댓글